SK에코엔지니어링,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SK에코엔지니어링,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동호 SK에코엔지니어링 신임 대표이사 (사진=SK에코엔지니어링)
오동호 SK에코엔지니어링 신임 대표이사 (사진=SK에코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에코엔지니어링은 지난 15일 열린 이사회 결의에 따라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오 신임 대표이사는 1996년 SK건설(현 SK에코플랜트)에 공채 입사 후 중국사업 담당임원, SK하이닉스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반도체사업 담당임원 등을 역임한 산업플랜트 전문가로 불린다.

오 대표이사는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신성장 산업 분야에 맞춤형 설계·조달·시공(EPC)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 영역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강화해 내실을 다지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올해 2월 SK에코플랜트에서 물적분할된 SK에코엔지니어링은 이달 1일 사업 수행 경쟁력 강화와 리스크 관리 역량 제고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배터리, 소재로 분리돼 있던 기존 산업플랜트 조직을 단일 조직으로 통합하고 스마트 건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술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또 경영지원과 사업운영 기능 조직의 일원화를 통해 사업 기획 단계부터 견적, 입찰, 사업 관리 전 과정을 최적화하는 체계도 구축했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출범 2년차인 2023년부터 친환경 EPC 사업자로서 내실을 다지고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마케팅 및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 수익 확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