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부사장 사장 발탁···임원 29명 승진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부사장 사장 발탁···임원 29명 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재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변재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24일 김동명 자동차전지사업부장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23년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5명 △전무 승진 3명 △상무 신규선임 16명 △수석연구위원(상무) 신규선임 3명 △수석전문위원(상무) 신규선임 1명을 포함한 총 29명의 2023년 임원 승진안을 결의했다.

지난해 승진규모(총 15명)에 비해 두 배 가까이 확대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사업의 지속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제품경쟁력 차별화를 위한 R&D·품질·생산 인재의 중용 △선제적 미래준비 관점의 조직 역량 강화 △여성임원 선임 등 경영진의 다양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김동명 사장 승진자는 98년 배터리 연구센터로 입사해 R&D, 생산, 상품기획, 사업부장 등 배터리 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확보하고 있는 최고 전문가다. 2014년 모바일(Mobile)전지 개발센터장, 2017년 소형전지사업부장을 거쳐 2020년부터 자동차전지사업부장을 맡고 있다. 

특히 자동차전지사업부장을 맡아 주요 고객 수주 증대와 합작법인 추진 등을 통해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했으며 생산 공법 혁신, 제품 포트폴리오 다양화 등으로 근본적인 경쟁력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