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셔, 스테이킹 플랫폼 '타임캡슐' 출시
메셔, 스테이킹 플랫폼 '타임캡슐'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상 다각화로 인플레이션 최소화···CAP NFT, 투자 포지션 제공
사진=메셔
사진=메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디파이 전문 제작 스튜디오 메셔가 스테이킹 플랫폼 '타임캡슐'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메셔는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체인파트너스 자회사다. 

이번 타임캡슐은 메셔가 자체 제작한 스테이킹 2.0 플랫폼이다. 그동안 국내 디파이 상품들은 기존 상품의 소스코드를 그대로 복사해 내놓은 형태가 주를 이뤘었다. 반면 타임캡슐은 메셔가 해외 성공 사례들을 기반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타임캡슐은 엔터(ENTER) 토큰의 단일 스테이킹과 유동성 공급 후 받게 되는 LP 토큰(예: oUSDC-ENTER LP) 스테이킹을 지원한다. 엔터 토큰은 메셔가 클레이튼 기반으로 자체 발급한 거버넌스 토큰이다. 

플랫폼 차별화는 참여자들의 스테이킹 보상 및 투자 포지션을 다각화한 점이다. 타임캡슐 참여자는 스테이킹에 따른 이자뿐만 아니라 메셔의 B2B(기업 간 거래) 수익 일부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엔터 토큰 인플레이션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타임캡슐 참여자들은 'CAP NFT'를 통해 투자 포지션을 다양화할 수 있다. CAP NFT에는 해당 참여자가 스테이킹한 토큰 종류와 규모, 예치 기간 등의 데이터가 담긴다. 메셔는 추후 CAP NFT 2차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며, 타임캡슐 이용자는 원하는 시점에 2차 마켓에서 자산을 청산할 수 있게 된다. 

메셔는 타임캡슐 출시를 기념해 MBX(마브렉스) 에어드롭(무상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지난 18일부터 21일 오전 9시까지 타임캡슐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2000개의 MBX 토큰을 에어드롭 한다. MBX는 넷마블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기축통화로 쓰이는 토큰이다. 

최주원 메셔 대표는 "하드포크된 서비스가 주를 이뤘던 국내 디파이 시장에서 자체 제작한 디파이 플랫폼을 선보이게 돼, 타임캡슐 출시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시작으로 메셔는 국내 블록체인 시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