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베트남 사업 확대 추진···그룹사 지원자격
대우건설, 베트남 사업 확대 추진···그룹사 지원자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가운데 왼쪽)과 팜 빙 밍 베트남 수석 부총리가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가운데 왼쪽)과 팜 빙 밍 베트남 수석 부총리가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대우건설은 그룹의 지원을 받아 베트남에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과 대우건설 해외부동산개발 실무진들은 전날 팜 빙 밍 베트남 수석 부총리를 면담해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의 진행 과정을 의논하고 신규 투자 확대와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하노이 북쪽에 위치한 박닌성을 방문한 바 있다. 

삼성전자 공장이 위치한 박닌성은 베트남 경제의 전략적 요충지로 성장하고 있는 곳이다. 대우건설은 이 곳에서 300만㎡ 규모 이상의 교육·문화·상업·의료 등이 어우러진 복합 신도시 사업과 산업단지 개발 사업 등 신규 투자를 검토 중에 있다.

또한 대우건설은 지난달 하노이전력공사와 함께 스마트전력미터 구축 시범사업 협약을 체결했던 '베스핀글로벌'과 베트남 현지의 '스마트시티 운영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기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원주 부회장과 고위 관계자들과의 연이은 면담을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 추진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아시아의 새로운 제조업 생산기지로 가파른 경제성장이 전망되는 베트남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대우건설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