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탄소중립 동참 '공익신탁·ETF·펀드' 패키지 출시
국민은행, 탄소중립 동참 '공익신탁·ETF·펀드' 패키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는 'KB 넷제로(Net Zero) S.T.A.R.'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공익신탁 및 탄소중립 관련 ETF 2종, 펀드 6종으로 구성된다. 상품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탄소중립 친환경 사업에 사용된다.

먼저, KB Net Zero S.T.A.R. 공익신탁은 신탁상품 가입시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은행에서 기부하는 상품이다.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잘피(Sea Grass) 등 탄소흡수 효과가 뛰어난 해초림을 수심 5m 깊이에 이식하는 바다숲 조성 활동에 사용한다.

KB Net Zero S.T.A.R. ETF 및 KB Net Zero S.T.A.R. 펀드는 고객의 신규 가입실적에 대해 좌당 1만원을 상품별 최대 1억원까지 은행이 기부한다. KB Net Zero S.T.A.R. ETF의 경우 기부금은 초등학교 내 유휴공간을 이용한 학교숲 조성 사업에 쓰인다. KB Net Zero S.T.A.R. 펀드 기부금은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 식물을 지원하는 교실숲 조성 사업에 사용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 Net Zero S.T.A.R. 금융상품 패키지는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고객 동참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고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