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부산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 '맞손'
한컴그룹-부산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유망기업 발굴·육성 위한 협력체계 마련 및 산학연 통한 사업 추진
21일 부산시청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오른쪽)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그룹)
21일 부산시청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오른쪽)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그룹)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이 부산시와 함께 메타버스 산업 육성에 나선다.

한컴그룹은 21일 부산시청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박형준 부산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메타버스, 디지털금융, 인공위성, 헬스케어 등 비즈니스모델 공동 창출과 지역기업 육성, 관련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한컴그룹과 부산시의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유망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산학연을 통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시는 메타버스, 아바타&NFT(대체불가토큰) 포럼 '메타게이트'의 부산 사무국을 설치하고, 한컴그룹과 함께 메타버스·NFT 분야의 기업, 대학, 연구기관, 협단체 등을 아우르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향후 글로벌 콘퍼런스 정례행사의 부산시 개최를 위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한컴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메타버스 전시장 및 인공지능(AI) 아바타, 실시간 음성 번역 기술, NFT 등 그룹이 보유한 메타버스, 디지털금융, 인공지능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다양한 4차 산업에 앞장서고 있는 부산시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아직 초기 시장인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민관 상생의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한컴그룹과 지역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메타버스&NFT 사무국 운영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사무국을 매개체로 크라우드 펀드 조성 등 지역기업 투자와 유망기업 발굴·육성을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