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개편
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눈높이 맞춘 디자인 개편과 자녀 투영하는 캐릭터 활용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부자 앱은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다.

개편된 앱은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디자인, 용어, 메뉴를 구성했고, 자녀가 직접 앱 메인화면에 즐겨쓰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자녀의 모습을 투영하는 3D 캐릭터를 활용해 주체감과 몰입감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자녀와 부모의 앱 화면에 동일한 디자인 UI를 적용해 상호 동질감도 증대시켰다.

이밖에도 자녀가 '오늘의 기분' 메뉴에 이모지와 한줄 메시지로 매일의 기분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기분을 소재로 자녀와 부모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맞아 5명의 신규 회원을 모은 아이부자 자녀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무직타이거 굿즈 티셔츠와 브랜드 스티커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자녀가 주체적으로 용돈을 관리하고 지출 계획을 세워 올바른 금융습관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