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수시 채용
KB국민카드,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수시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회계·리스크 등 11개 부문···"직무별 역량 세심히 평가"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KB국민카드가 11개 부문 상반기 신입 사원을 수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시 채용은 △온라인모집 △비정형데이터분석 △회계·결산 △리스크관리 △디자인 △데이터개발 △IOS 앱개발 △플랫폼서버개발 △글로벌시스템개발 △프로세싱대행시스템개발 △시스템운영 총 11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필기와 면접 전형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학력, 성별, 연령, 전공 등에 관계 없이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16일부터 이달 23일 오후 5시까지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3월25일부터 온라인 역량 검사가 진행되며, 서류 전형 합격자 대상 필기 전형은 4월10일로 예정됐다.

온라인모집, 비정형데이터분석, 회계·결산, 리스크관리, 디자인 부문의 경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업기초능력평가와 디지털·데이터 금융 상식 평가가 진행된다.

이외 데이터개발, IOS 앱개발, 플랫폼서버개발, 글로벌시스템개발, 프로세싱대행시스템개발, 시스템운영 부문은 직업기초능력평가와 함께 실기(코딩) 테스트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필기 전형 후 실무자, 임원 등 단계별 면접 전형을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지원자들의 직무별 보유 역량을 세심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각 직무별 수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금융인으로서의 주인 의식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미래 가치 창조에 기여 가능하며 역량과 창의성을 갖춘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