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태국 법인 'KB 제이 캐피탈' 신용등급 A- 획득
KB국민카드, 태국 법인 'KB 제이 캐피탈' 신용등급 A-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해 인수한 태국 법인 'KB J Capital(KB 제이 캐피탈)'이 회사 창립 이후 최초로 태국내 신용등급 'A-'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A-(Stable) 신용등급은 글로벌 신용평가 기관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태국내 업계 1위 신용평가기관인 TRIS Rating을 통해 올해 2월 받았다.

KB J Capital은 태국 신용대출시장 업계 정상급 수준인 'A-' 신용등급 획득을 통해 기존 지급보증을 통한 자금조달과 함께 향후 자금 조달원 다변화 및 안정적 저금리 회사채 발행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KB국민카드는 진출 초기 본사 지급 보증을 활용한 조달 비용 절감과 우량 자산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편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다지고 영업 인프라 등 효율적인 영업 체계 구축에 주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신용평가등급 획득으로 시장 내 신인도 제고와 함께 자체적인 수익성과 건전성 개선의 발판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KB J Capital의 신용등급 획득은 지분 인수 이후 본사의 적극적이고 빠른 지원을 통해 안정적 사업 기반을 갖추고 지난해 말부터 신속하게 신용등급 평가를 진행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태국 법인이 현지 최상위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