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조직 개편 단행···안전경영 강화
한라, 조직 개편 단행···안전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는 부평목련아파트 재개발 현장에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한라)
한라는 부평목련아파트 재개발 현장에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한라)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라는 최근 안전보건실을 신설하고, 안전관리 전문가를 실장으로 선임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전보건실은 각 현장의 안전보건 목표 및 세부 이행상태를 점검하는 콘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CEO, CFO, 사업본부장 등 최고 경영진으로 구성된 안전보건경영위원회도 신설했으며 안전보건경영위원회는 인력, 운영예산의 적정성 평가 및 안전 관리시스템 선진화, 안전보건 문화 구축 등 주요 정책들을 논의하는 자문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라는 안전보건팀 예산을 전년대비 38% 가량 증액하고, 예산집행의 자율적 권한을 부여하는 등 선제적 위험 예방활동에 나선다.

올해 초 한라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위해요인을 제거함으로써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하는 동시에 선진화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으로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라는 매달 경영진 모두가 참석하는 현장 점검 및 순회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15일에는 부평목련아파트 재개발 현장에서 한라 이석민 대표, 협력업체 대표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및 인권선언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노사 합동으로 주요 위험구역과 재해위험공정 점검이 이뤄졌으며, 협력회사 및 현장 작업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간담회도 자리도 마련했다.

앞으로 매달 전국 주요 현장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안전, 보건 이행 실태 및 근로자들의 인권 보호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권리 이행 상태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