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에이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아이씨에이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필름형 첨단 회로소재 전문기업 아이씨에이치(ICH CO.,LTD)가 한국거래소에 기술특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씨에이치는 지난해 9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상장주관사는 삼성증권이며,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한다.

2012년에 설립된 아이씨에이치는 점착 기반 상온 프레스 패터닝을 이용한 필름형 첨단 회로소재 전문기업이다. 코팅 및 박막화 기술, 다층 구조화 기술, 상온 프레스 패턴화 기술로 첨단 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핵심 공정 기술 3가지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소재, 복합소재, 첨단소재로 구성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해 IT기기용 점착 테이프, 전자파 차폐용 가스켓, 필름형 박막 안테나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필름형 박막 안테나는 IT기기 내부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아이씨에이치가 세계 최초 상온 프레스 패터닝 공정의 완전 자동화에 성공해 양산하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그동안 아이씨에이치는 상온 프레스 기술을 통해 기존 안테나 제품의 공정을 절반 이하로 축소해 우수한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이 기술은 에칭공정이 필요 없는 친환경 공정 기술로도 주목받고 있다. 향후 회사는 필름형 박막 안테나의 실적 가속화를 견인하는 동시에 차량용 전장장치, 웨어러블용 첨단소재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러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한 필름형 박막 안테나는 시장 수요가 폭발하면서 최근 3년간(2018~2020년) 연평균 매출성장률이 36%에 육박한다. 2019년 매출액 204억 원, 2020년 240억 원을 달성했고, 2021년 3분기까지 310억원을 달성해 설립이래 사상최대의 경영성과를 예상하고 있다.

김영훈 아이씨에이치 대표는 "아이씨에이치는 기술특례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실적 가시화를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 및 성장성을 동시에 입증시켰다"며 "상장 후 제품 포트폴리오 및 글로벌 기업 판매처 확대, 신기술 사업 가속화 등을 통해 글로벌 첨단 회로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