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글로벌 신약 임상개발 가속화
LG화학, 글로벌 신약 임상개발 가속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상·임상 단계 파이프라인 21개 확보, 통풍약 미·중 3상 목표
13일 비대면으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이 신약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LG화학이 글로벌 신약 임상 개발을 한층 더 가속화한다. 13일 LG화학은 올해 통풍 신약 후보물질의 미국과 중국 임상 3상 시험 단계에 진입하며 글로벌 임상 개발을 가속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이날 비대면으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사업본부 출범 후 5년간 8000억원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해왔다"며 "올해는 통풍 신약 티굴릭소스타트 등 글로벌 임상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는 21개의 전임상 및 임상단계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분야별로 항암 8개, 대사질환 8개, 면역질환 5개 등이다. 이중 가장 앞서 있는 후보물질은 통풍 환자의 요산을 떨어뜨리는 1차 치료제로 개발 중인 티굴릭소스타트다. 현재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을 준비하는 단계로, 올해 안에 미국과 중국에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신청할 계획이다.

LG화학은 미국에서 임상 1상 중인 먹는 형태의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신약 후보물질(LR20056) 개발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올해 임상 1상을 마치고, 임상 2상까지 신청하겠다는 것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