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성장호르몬 주사제 기록 케이스 개발 
LG화학, 성장호르몬 주사제 기록 케이스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형 성장호르몬 주사제의 투여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주사제 스마트케이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LG화학은 펜형 성장호르몬 주사제의 투여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주사제 스마트케이스를 개발해 사용자에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성장호르몬 치료를 시행할 때 매일 수기로 약물의 투여 이력을 기록해야 하는 아이와 보호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스마트케이스는 저신장증 소아 환자에 쓰는 LG화학의 성장호르몬 주사제 유트로핀펜 사용자에 제공돼왔던 기존의 주사제 보관함을 디지털로 전환한 제품이다. 보관함의 버튼만 한번 누르면 투여량, 투여 부위 정보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유디(EuDi)에 자동으로 저장돼 기록된다.

LG화학은 기록이 자동화돼 부모는 전날 주사했던 부위에 반복 투여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고, 의사는 정확한 기록을 바탕으로 최적의 진단과 처방을 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LG화학은 이번 스마트케이스 공급을 시작으로 디지털 기반의 소비자 경험 혁신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유트로핀펜 스마트케이스는 고객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 요소를 찾아내 솔루션을 만들어낸 사례"라며 "디지털 생태계 구축 고도화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