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친환경차 판매·충전소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하나캐피탈, 친환경차 판매·충전소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친환경차 판매·인프라 제조업 간 협업
협약식에 참석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부터), 주형진 차지비 대표, 이상현 KCC오토그룹 대표이사 부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협약식에 참석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부터), 주형진 차지비 대표, 이상현 KCC오토그룹 대표이사 부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캐피탈은 KCC오토그룹, 차지비와 친환경차 판매 및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 서비스 개발 △친환경차 자동차 판매 활성화 △친환경차 충전기 보급 활성화 △친환경차 홍보·마케팅 등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하나캐피탈의 디지털 플랫폼 노하우 및 리스금융 △KCC오토그룹의 모빌리티 서비스 △차지비의 충전기 인프라 운영 등 이종 산업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고객의 친환경 자동차 생활의 혜택과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금융지원으로 탄소중립 및 그린뉴딜 정책에 동참하고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