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ABL생명보험이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내 공모전을 열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ABL생명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응변창신은 ABL생명의 올해 경영 키워드로,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응변창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ABL생명이 사내 다양한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 현업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70여 명의 직원들이 100건이 넘는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유튜브, 메타버스, MZ세대, 실버세대 등 미래지향적인 주제들로 회사의 전략, 영업, 상품, 마케팅, 조직 문화, 고객, 업무 프로세스 등의 개선을 이룰 수 있는 내용들이 주를 이뤘다.
하철웅 ABL생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이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방안'을 제출해 대상을 차지했다. 심사과정에는 업무 적용 여부, 독창성 등이 고려됐다.
하철웅 차장은 "평소 업무를 하며 고민하던 부문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며 응모했는데 대상을 받아 영광"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혁신과 변화는 생각을 조금만 바꿔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임기 만료 앞둔 보험사 CEO들, 호실적에 대부분 연임모드
- ABL생명 "보험금, 디지털 팩스로 청구하세요"
- ABL생명, 사회취약계층 300명에 코로나19 예방 키트 전달
- ABL생명 'ABL THE드림종신보험' 선봬..."증액사망보험금 추가 보장"
- ABL생명, 자회사 ABA금융서비스에 49억 증자 진행
- ABL생명, 유튜브서 '보험료 납입 면제' 사례 소개
- [신상품] ABL생명 'ABL건강하면THE나은뇌심케어보험'
- ABL생명, '2022 랜선투어 캘린더' 배포
- ABL생명, 취약계층 아동 위한 크리스마스카드 제작봉사
- ABL생명, '건강드림선지급GI종신보험' 선봬
- [신상품] ABL생명 'DIY ABL THE건강통합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