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ESG 위원회 신설···위원장에 김진배 사외이사
코웨이, ESG 위원회 신설···위원장에 김진배 사외이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및 방향성 정립
코웨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이미지=코웨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코웨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코웨이 ESG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정책과 주요 사항을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 감독해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코웨이 ESG위원회는 김진배 사외이사, 이다우 사외이사와 서장원 대표이사 등 총 3인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에는 위원회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김진배(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ESG위원회는 ESG 정책 및 주요 사항 심의·의결 기구로 ESG 경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ESG 정책 수립 및 방향 △ESG 중장기 목표 및 KPI 설정 △ ESG 관련 규정 제정 및 개정 △ESG 주요 리스크 및 기회에 대한 의사결정을 수행하게 된다.

또 코웨이는 환경, 인사, 윤리, R&D, 법무 등 유관 부서로 ESG협의회를 구성했으며, 협의회에서 ESG위원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ESG위원회 설립 이전부터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06년에 환경경영을 선포했으며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100% 전환 및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선언하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약 50% 감축 계획을 수립하는 등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 코웨이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생명의 물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부와 '안심지하수' 활동을 펼치며 상수도 미보급 지역에 정수기를 지원해 물 복지 향상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국내외 권위 있는 ESG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왔다. △2020 DJSI평가 5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2020 한국지배구조원 ESG 평가 2년 연속 ‘A’ 획득 ∆ MSCI ESG Ratings ‘AA’ 획득 △FTSE4Good에 편입 되는 등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2020년 코웨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영문본 온라인 발간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 성과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며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코웨이는 지난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왔다.

코웨이 관계자는 "ESG위원회 신설을 통해 경영 전반에 ESG를 체계적으로 접목함으로써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활동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ESG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며 지속가능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