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하나인프라펀드운용, '템플턴하나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
다비하나인프라펀드운용, '템플턴하나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운기 템플턴하나자산운용 대표. (사진=템플턴하나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프랭클린템플턴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이 조인트벤처(JV) 형태로 설립한 다비하나인프라펀드자산운용이 템플턴하나자산운용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5일 밝혔다.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은 인프라, 부동산, 사모자산 등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는 대체투자 전문운용사로, △신재생에너지 및 대체에너지 기업 △유료도로 △폐기물 처리시설 △거주용 및 상업용 부동산 △항공기 금융 등이 주요 투자처로 두고 있다.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은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그동안 국내 인프라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던 포트폴리오를 전세계 다양한 대체투자 상품으로 확대해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성운기 템플턴하나자산운용 대표는 "새 사명은 글로벌 확장을 향한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의 의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한국 시장에 대한 프랭클린템플턴과 하나금융그룹의 견고한 믿음을 반영한다"며 "양사는 여러 시장 사이클에 걸쳐 매력적이고 꾸준한 리스크조정 장기수익을 거두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자를 대신해 한국과 미국, 유럽, 일본을 넘나들며 인프라, 부동산, 사모자산 등의 영역에서 새로운 글로벌 대체투자 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2006년 출범 당시부터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을 적극 지원하고 긴밀히 협력해왔다"며 "한국과 선진국의 대체투자 시장에서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이 보여줄 글로벌 성장 전략에 기대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