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 온오프 채널 통해 소통 강화
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 온오프 채널 통해 소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라시도 홈페이지. (사진=한양)
솔라시도 홈페이지. (사진=한양)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양은 전남 해남에 조성 중인 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 구성지구의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솔라시도 개발 프로젝트는 보성산업, 한양, 전라남도 등으로 구성된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SPC가 영암·해남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로 지정된 632만 평 부지의 전남 해남군 산이면 일대를 정원 속에 만들어지는 도시, 태양광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가 움직이는 4차 산업이 중심이 되는 도시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솔라시도의 소통 채널 확보를 위한 첫 단계로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고, 홈페이지에 솔라시도 5대 도시 콘셉트 '친환경생태도시·스마트도시·미래산업도시·관광레저도시·포용도시'을 공개했다.

특히 솔라시도 홈페지에서는 도시포럼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미래도시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계획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 과정에서 솔라시도 홈페이지 접근성 향상을 위해 5월부터 브랜드 검색 페이지를 새롭게 제작했다. 

더불어 솔라시도는 향후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해 새로운 개념의 도시인 솔라시도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한양 관계자는 "솔라시도는 기존 단방향의 소통방식을 탈피하고 쌍방향 참여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소통 채널을 확대해 국민의 참여도를 높여 살기 좋은 도시, 지속 가능한 도시, 미래지향적 도시를 완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