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2분기도 고성장 기조 지속 전망"-신금투
"푸드나무, 2분기도 고성장 기조 지속 전망"-신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6일 푸드나무에 대해 2분기도 고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3만8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홍세종 연구원은 "푸드나무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0.6% 증가한 459억원, 영업이익은 14% 늘어난 22억원을 전망한다"며 "전체 랭킹닭컴 가입자가 150만명에 육박하면서 외형 확대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 연구원은 "푸드나무는 기존 닭가슴살 제품 뿐만 아니라 보조식품, 탄산수 등 복합 건강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활발한 제품 출시로 인해 원가율은 일시적으로 상승하지만 판관비율은 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푸드나무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2.6% 증가한 1787억원, 영업이익은 47.2% 늘어난 98억원을 전망한다"며 "푸드나무의 공격적인 가입자 유치와 신제품 출시를 감안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업체가 여전히 5%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홍 연구원은 "푸드나무는 중장기적으로 보여줄게 많은 사업자"라며 "급격히 증가하는 디지털 가입자 수, 50% 내외의 전사 매출액 증감률,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