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3월 분양 예정
대우조선해양건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3월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투시도.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 투시도.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은 대구 동구 신암동 일원에 들어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7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191가구와 단지 내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71㎡ 32가구 △79㎡ 16가구 △81㎡ 32가구 △84㎡A 32가구 △84㎡B 16가구 △84㎡C 15가구 △84㎡D 16가구 △84㎡E 16가구 △131㎡ 16가구 등 중소형 평형 중심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구 신암동 일대는 76만6718m² 부지에 아파트 8714가구를 공급하는 신암 재정비촉진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새로운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은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KTX·SRT·고속버스 이용이 가능한 동대구 복합환승센터와 대구 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이 위치해 있다. 동대구로, 아양로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동대구IC, 북대구IC, 팔공산 IC 등도 인접해 경부고속도로, 대구포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진입이 쉽다. 또한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도시철도 엑스코선과 2023년 개통예정인 경북 구미와 경산을 잇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동대구역을 지나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덕성초와 병설유치원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신아중, 대구관광고, 대구공고, 경상고, 성화여고, 경명여고, 대구중앙고, 청구고 등도 가깝다. 대구동부도서관, 경북대 등도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가졌다. 신암공원, 신암선열공원, 금호강 등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복합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을 비롯해 메가박스, 아쿠아리움, 문화센터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주변으로 파티마병원, 이마트 만촌점,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동구청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대구역 엘크루 에비뉴원이 들어서는 신암동 일대는 신암뉴타운, 대구지하철 엑스코선 등 대규모 개발호재를 품은 지역으로 대구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부상할 것"이라며 "초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등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평면이나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 등에 각별한 신경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 일대에 위치해있으며,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