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지난해 영업익 1598억원···전년比 18.5%↑
LG상사, 지난해 영업익 1598억원···전년比 18.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2826억원 7.1% 증가···세전이익·당기순익 대규모 흑자전환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상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여파 등 대내외적인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

LG상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로 전년 대비 7.1% 늘어난 11조2826억원, 영업이익은 18.5% 증가한 1598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559억원, 3616억원이며, 모두 큰 폭으로 흑자전환했다.

지난해 매출 증가는 에너지·팜, 물류 사업 부문이 견인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팜오일(CPO, Crude Palm Oil) 트레이딩 사업을 본격화하며 외형적 성장을 달성하고, 외부 사업 확대로 인한 물류 사업이 호조를 보인 영향이다.

영업이익은 물류 사업 부문에서 원가경쟁력 확보, 창고 및 운송(W&D, Warehouse & Distribution) 사업 안정화 등으로 이익을 크게 끌어올리면서 양호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작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3조3703억원, 448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보다 각각 29.0%, 2535.3% 증가한 수치로 집계됐다.

LG상사 관계자는 "지난해 석탄 시황 부진과 트레이딩 이익 감소 등의 영향으로 다소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으나 보건·위생 제품의 신규 사업화를 비롯해 팜 사업 경쟁력 제고 등 수익 확대 기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며 "올해 각 사업 부문에서 시장 대응 능력을 극대화하고, 사업 가치를 제고해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상사는 올 한 해 에너지·팜 사업에서 기존 자산의 가치와 수익을 극대화하고, 친환경 분야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또 산업재 등 트레이딩 사업의 수익성 강화와 신규 수익원 창출에 주력하고, 헬스케어 등 유망 영역에서의 가시적인 성과 도출 외에도 신사업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