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철강가격 급등으로 실적 기대치 상향"-키움證
"포스코, 철강가격 급등으로 실적 기대치 상향"-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23일 포스코(POSCO)에 대해 철강가격 급등으로 실적기대치 상향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36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종형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상반기 급락했던 글로벌 철강가격은 중국을 필두로 2분기 이후 상승반전에 성공했다"며 "이후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다 4분기 들어서는 중국의 경기지표 호조와 미국의 경기부양 기대감을 기반으로 상승폭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특히 12월에는 급등조짐을 보이고 있는데 중국 열연가격은 12월에만 약 20% 상승해 1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고, 미국 열연가격도 18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지난2018년 상반기 이후 처음으로 1000달러 대를 돌파한 상황"이라며 "12월부터 철광석이 폭등하고 있음에도 철강가격 상승폭이 이를 초과하고 있어 중국 spot 열연마진도 4분기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포스코의 주가는 중국 철강가격에 1~2분기 후행하는 분기실적보다 중국 철강가격의 사이클과 궤를 같이하며, 중국 철강가격은 중국의 경기모멘텀에 따라 움직인다"며 "중국 철강업황은 올해 2분기부터 업사이클 국면에 진입했고, 정부의 경기부양 기조가 지속되는 한 내년 상반기에도 업사이클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어 "이를 감안시 올해 10월 이후 30% 이상 상승한 포스코의 주가는 여전히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