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데모데이·수료식 개최
SC제일은행,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데모데이·수료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SC제일은행은 청년 여성 대상의 핀테크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의 수료식과 데모데이 행사를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 열린 데모데이에는 지난 6주 간의 교육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개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약 3분씩 블록체인, 빅데이터, 레그테크 등 4차 산업의 핵심기술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수요가 커진 비대면 금융 서비스 등 사회 변화의 흐름이 반영된 핀테크 창업 아이템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데모데이 발표 후에 평가위원 심사를 통해 4개 부문에 걸쳐 5개 우수 팀이 선발됐고 이들 중에서 최상위 3개팀이 선정됐다. 데모데이 행사에 이어 우수팀 시상식과 아카데미 수료식도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우선 데모데이 참여 20개 팀에는 각 100만 원의 창업준비금이 지급됐다. 또 5개 우수 팀에는 총 1100만원의 추가 상금이 전달됐고 이 중 상위 3개 팀에는 기업설명회(IR) 홍보영상 제작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다원씨(29)는 "아카데미의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과 멘토들의 피드백에 힘입어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앞으로도 그룹 본사 및 홍콩SC벤처스 등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력해 청년 여성들이 핀테크 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