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인하우스 헤지펀드에 고유자산 100억 투자
신영證, 인하우스 헤지펀드에 고유자산 100억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영증권은 인하우스 헤지펀드인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1호'에 고유 재산을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100억원이다.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는 기존의 '가치주'에 대한 콘셉트를 새롭게 바꿔, '씨매틱(Thematic: 테마·주제)'이라는  개념을 적용한 것이다.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는 구체적인 여러 테마(주제)를 정하고 테마별로 최선호주만을 선별해 구성한다.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는 종목을 고를 때 직접 눈으로 확인한 기업만 투자한다는 '발로 뛰는 리서치' 원칙을 지키며 한·중·일 등 아시아 기업에 분산 투자해 낮은 변동성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추구한다. 그 결과, 지난 2016년 12월에 출시한 전문사모펀드1호 A클래스를 기준으로 설정일 이후 해당 국가별 대표지수(한국 KOSPI 30.61%, 홍콩 HSCEI 2.02%, 일본 NIKKEI 46.71%, 미국 S&P500 53.73%)보다 월등히 높은 143.32%의 우수한 장기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김대일 신영증권 자산배분솔루션본부장은 "이번 고유재산 투자는 지난 4년간 인하우스 헤지펀드의 우수한 운용 성과가 밑바탕이 됐다"며 "투자자 신뢰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씨매틱 투자를 향후 독보적 핵심 운용전략으로 성장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