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중산자이' 분양
GS건설, '중산자이'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배치도 및 전용면적 가구수. (사진= GS건설)
단지 배치도 및 전용면적 가구수.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은 경북 경산시 중산동 들어서는 '중산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1단지(전용면적 74·84·117㎡) 8개 동·1144가구 △2단지(전용 96·117㎡) 3개 동·309가구 등 총 11개 동·1453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중산동은 대구 수성구와 경계가 맞닿아 있어 수성구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km 이내 사월역·욱수천·신매공원의 수성 생활권과 중산호수공원·이마트·성암산의 중산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대구지하철 2호선 사월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대구를 관통하는 달구벌대로에 인접해 있다.

인근 이마트(경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펜타힐즈 중심상권, 수성구 시지동 상권까지 가깝다. 이외에도 달구벌대로를 따라 수성구 학원가, 대구스타디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대구미술관 등의 문화·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산호수공원이 단지와 가깝게 자리하며, 욱수천과 성암산 등도 이용하기 용이하다.

일대에는 경산4일반산업단지와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2023년 계획), 탄소융복합산업 클러스터(업무협약 체결) 등 4종의 발전계획이 포함돼 있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타워형 설계없이 전 가구 4·5베이 판상형 설계로 들어선다. 드레스룸과 팬트리도 전 가구에 제공할 계획이다.

경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 기간이 없고, 6개월 이상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된 만 19세 이상 수요자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내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같은 달 8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단지 15일 △2단지 16일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1단지 28~31일 △2단지 29~31일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두 개 단지 동시 청약 접수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일원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된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견본주택 및 옵션사항 등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유튜브 채널 '자이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