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베트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하나은행, 베트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지분 투자 1주년을 맞이해 실시간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한 베트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해외송금 특화 앱 '하나(Hana) EZ'를 통해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국내이체처럼 송금 전에 수취인과 계좌의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고, 송금 후에도 이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착오 송금 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도 은행 방문없이 하나 EZ 앱을 통해 간편하게 등록하고 송금할 수 있다. 현재 베트남 동(VDN)통화 계좌 입금 방식으로 송금 서비스 운영 중이나 수취 계좌가 없어도 베트남 BIDV 영업점에서 현지통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이번 실시간 베트남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5월 말까지 다이렉트 해외송금 수수료를 5000원에서 3000원으로 인하하고 5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는 스리랑카, 네팔을 시작으로 베트남까지 제휴 국가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환 전문 은행의 위상에 걸맞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