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영어 홈스쿨링·놀이펜 강화한 '아이들나라 4.0' 출시
LGU+, 영어 홈스쿨링·놀이펜 강화한 '아이들나라 4.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러닝 전문 커리큘럼 적용···'U+아이들나라'만 이용 가능한 리모콘 '놀이펜' 선봬
LG유플러스는 오는 16일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전문 영어교육 방식을 적용해 학습효과를 대폭 높이는 'U+아이들나라 4.0'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16일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전문 영어교육 방식을 적용해 학습효과를 대폭 높이는 'U+아이들나라 4.0'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16일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전문 영어교육 방식을 적용해 학습효과를 대폭 높이는 'U+아이들나라 4.0'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U+아이들나라 4.0은 △청담러닝과의 제휴를 통한 효과적인 영어 홈스쿨링 프로그램 제공 △영상과 책을 연계한 양방향 학습 및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U+아이들나라 전용 리모콘 출시 △콘텐츠 접근성 강화를 위한 UX 개선 등 특징이다.

먼저 U+아이들나라 4.0의 '영어유치원'은 16주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적용한 '오늘의 영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아이맞춤형 홈스쿨링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에 따라 아이는 레벨별, 주차별 제공되는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듣고 시청하며 파닉스와 대표 표현, 영단어 등 단계적인 학습이 가능해졌다.

LG유플러스는 전문 영어교육 기관인 청담러닝의 교육 컨설팅을 받아 U+아이들나라가 제공하는 총 2500편의 영어교육 콘텐츠를 체계화했다. 청담러닝은 총 4개의 레벨 및 주차별 주제에 따라 분류하고 16주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오늘의 영어 영상은 영어유치원 홈 화면에 배치되고, 아이 수준에 맞춰 매주 업데이트되는 학습 주제에 따라 관련 콘텐츠가 반복 재생된다. 또 오늘의 영어 카테고리에서 커리큘럼에 따라 분류된 콘텐츠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아이전용 리모콘 '놀이펜' (사진=간담회 영상 갈무리)
LG유플러스 아이전용 리모콘 '놀이펜' (사진=간담회 영상 갈무리)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4.0 출시와 함께 아이전용 리모콘 '놀이펜'을 출시했다. 놀이펜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TV가 꺼진 상태에서도 U+아이들나라 화면이 켜지며, U+아이들나라 서비스만 조작이 가능하다. 실시간 채널이나 일반 주문형비디오(VOD) 시청이 불가능해 광고나 자극적인 콘텐츠 시청을 완벽히 차단한다.

놀이펜의 또 다른 특징은 도서와 관련된 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하는 기능이다. 디지털 코드를 입힌 도서와 IPTV가 모두 연동돼 있어, 펜으로 연계 도서를 콕 누르면 TV화면에 해당 콘텐츠가 재생된다. 도서 커버를 누르면 콘텐츠 처음부터, 중간 페이지를 누르면 해당 부분부터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놀이펜은 6축센서를 탑재, 모션 인식을 가능케함으로써 아이들이 실내에서 스스로 율동 게임 'U+tv 생생댄스'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아이전용 기기인 만큼 높은 안전성도 큰 장점이다. 세균걱정 없이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IPX5 방수 인증을 통해 간단한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유해물질 안전인증을 받은 부품을 사용하고 어린이 안전인증을 획득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놀이펜은 2021년 1월까지 구매할 경우 5만5000원(월 1528원, 36개월 약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놀이펜과 연동되는 보드판은 놀이펜 배송 시 함께 제공되며, 추후 업데이트 시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끝으로 U+아이들나라 4.0은 홈 화면을 기존 가로형 구조에서 세로형 확장구조로 변경하는 UX 개편을 단행, 콘텐츠 및 서비스 탐색을 용이하게 했다. 이에 따라 시청이력 기반의 시청중인 콘텐츠 '이어보기', '찜한 콘텐츠 보기' 등 자주 이용하는 메뉴는 물론 인기 콘텐츠나 시청 이력에 따른 다양한 추천 콘텐츠를 더욱 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U+아이들나라는 IPTV뿐 아니라 모바일과 태블릿PC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OS는 오는 16일 업데이트되며, iOS는 11월 말부터 제공 예정이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상무)은 "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적용한 IPTV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홈스쿨링의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