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 3만5000명 돌파
LGU+,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 3만5000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가 MZ세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층 호응 얻어
지난 10월 18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홀맨'이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지난 10월 18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홀맨'이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7일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이 지난 1일 기준 3만5000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루 평균 650여명이 매일 다녀간 셈이다.

LG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방문객 80%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비중은 63%로 가장 높았다. 성비로 보면 여성 비중이 65%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는 평가도 받았다.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 방문 비중이 76%에 달한 것. 서비스 체험 위주의 기존 플래그십 매장에 자사 고객 방문 비중이 높은 것과는 전혀 다른 이용양상을 보였다.

일상비일상의틈을 방문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는 3층에 위치한 반려동물,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출판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책방(스토리지북앤필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4층 증명사진,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시현하다), 지하 1층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전시미술관, 2층 고해상도 LED사이니지를 통해 강원도 해변풍경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카페(고성글라스하우스)를 꼽았다.

방문객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일 3시 1층에서 열리는 '틈3시장'은 일상비일상의틈 상주 직원인 '유플러'가 직접 선별한 레트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장난감 '요요', 게임기 '다마고치' 등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고, Z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는 제품을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건물 5층에서 유플러와 함께 클라우드 게임, 스마트 홈트를 즐기며 미션을 성공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빈틈있는 히어로', 지하 1층 전시장에 있는 강아지 이미지를 '구글렌즈' 앱을 이용해 비춰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 움직이는 강아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_에 공유하고 상품을 받는 '입체 댕댕이를 찾아라'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일상비일상의틈 단골 손님 '홀맨'을 특별 초청한다. 방문 고객은 홀맨과 함께 포토타임을 갖고, 홀맨 유료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담당은 "MZ세대가 열광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일상비일상의틈'의 조용한 인기 비결"이라며 "고객들로부터 듣는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일상비일상의틈 운영에 빠르게 적용해 재방문율을 높이고, 방문객의 긍정적 경험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