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2일 정당계약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2일 정당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경투시도.(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경투시도.(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다음달 2일부터 정당 계약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에는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2년 신설 예정으로,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과 연계될 계획이다. 서해선과 월곶-판교선 연계도 예정돼 있다.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이 2021년으로 예정돼 있고,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는 송산마도 IC를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인접한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313번 지방도(화성로)를 통해 반경 8㎞ 내에 있는 마도 일반산업단지 및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무봉산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 4100㎡ 규모로 꾸며질 중앙광장 및 수경시설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단지 앞에 풀향기숲 공원과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 등의 공세권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한 대처가 가능 주거공간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커뮤니티에는 남녀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힐링텃밭, 그린카페가 들어설 계획이다. 또,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와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이 갖춰진 에듀센터 등이 도입된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된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전체 공급물량의 80% 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한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 지역 내 수요자뿐만 아니라 사업지에서 멀지 않은 수원시과 안산시, 시흥시 전세 거주자들에게도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e편한세상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동시에 운영된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에서는 입지조건과 분양가, 전용 84㎡ 타입 유니트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