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LG 프라엘 메디헤어 정식 출시에 앞서 이달 말까지 대국민 사연 공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탈모 고민에 대한 사연을 보낸 고객들 가운데 총 100명을 선정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무상 제공한다.
고객은 LG 프라엘 메디헤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내달 중 유튜브 인기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한 후 이달 말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정식 출시한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헬멧 형태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의 Class II 인가를 각각 받았다.
이 제품은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Low Level Light Therapy)' 방식을 활용한다.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고,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의 진행도 늦춰준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LG전자는 정수리, 머리 앞부분 등 탈모가 주로 발생하는 부위에 광원을 집중 배치했다. 특히 △두피용 미용기(출원번호: 10-2017-0143301) △두피 케어용 광 출력기기(출원번호: 10-2019-0047475) △두피 케어용 광 출력기기 및 그의 제어 방법(출원번호: 10-2019-0087254) 등 특허 출원한 독자 개발 광원 기술은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빛이 골고루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전자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의뢰해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결과에 따르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27분 모드로 주 3회씩 총 16주간 사용한 참가자들의 모발은 사용 전과 비교해 1제곱센티미터(㎠) 당 밀도가 21.64% 증가했다. 모발 굵기도 19.46% 굵어졌다.
사용자는 △두피 전체를 관리하는 토탈케어 △앞머리와 윗머리를 중점 관리하는 프런트케어 △윗머리와 정수리 부위를 관리하는 탑케어 등 3가지 모드 가운데 탈모 부위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마이케어 모드를 이용하면 제품이 탑재하고 있는 센서가 사용자의 탈모 부위를 파악하고 최적의 모드를 추천해준다.
또 '착용 감지 센서'와 머리 둘레에 맞춰 제품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한 '밴드 조절 다이얼'은 고객이 제품을 올바르게 착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라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신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3Q 매출 17조·영업익 1조 육박···역대 최대 실적 (종합)
- LG전자, 3Q 영업익 9590억원···전년比 22.7%↑(1보)
- LG시그니처, 고진영·박성현 선수 '마스터 스토리' 공개
- LG전자 '돌돌 마는' 롤러블TV 출격···세계 최초·1억원대
- LG전자 주방가전, 호주 소비자평가 1위 제품 선정
-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출시
- 탈모 치료기 'LG 프라엘 메디헤어', 대한모발학회 첫 선
- 탈모치료까지? LG전자, 新가전 끝판왕 등극 노린다
- 'LG 코드제로 M9 씽큐' 광고영상, 연달아 1000만뷰 '인기'
- LG전자 롤러블 TV, 벤틀리와 프리미엄 마케팅
- LG전자,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 출시
- LG 스마트 TV로 YG TV·뮤빗 등 즐긴다
- [포토] LG 디오스 김치톡톡 창원 생산라인 "바빠요"
- LG전자 "LG 벨벳 UI, 실속형 스마트폰서도 사용하세요"
- LG 시그니처,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와 전방위 협력
-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 'LG 프라엘 메디헤어' 예약 판매
-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에 유럽 첫 쇼룸
- LG 프라엘 메디헤어 TV 광고 '온에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