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REAL 2020'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사례 공유
삼성SDS, 'REAL 2020'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사례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캠퍼스. (사진=삼성SDS)
삼성SDS 캠퍼스. (사진=삼성SD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SDS는 7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의 현장 적용 사례와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REAL(리얼) 2020' 행사를 오는 9일과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인 REAL 행사는 디지털 혁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SDS는 지난해 REAL 2019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올해에는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및 실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추진방법론까지 포함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이어 삼성SDS 담당임원과 전문가들이 ABCDS 기술 중심의 DT 엔진과 분야별 DT 솔루션을 중심으로 실제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ABCDS는 삼성SDS가 집중하는 디지털 핵심기술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보안를 지칭한다. 

9일에는 '디지털 기술 기반 기업 경영 혁신'을 주제로 전사적 자원관리(ERP)·공급망 관리(SCM) 등 핵심 경영 시스템의 혁신 사례가 소개된다.

또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업무 자동화 (RPA), 화상회의 등 비대면 소통, 3D 기술 기반 엔지니어링 협업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혁신 사례도 공유된다.

10일에는 AI,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활용한 제조, 금융, 물류 등 업종별 디지털 전환 사례 발표가 예정돼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장)는 "이번 REAL 2020에서 소개하는 최신 IT 기술 및 산업별 현장 적용 사례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