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제시하는 디지털화 완성 해법은?
삼성SDS가 제시하는 디지털화 완성 해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AL 2020'서 최신 IT 기술 적용한 산업 분야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 공유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가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REAL 2020'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가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REAL 2020'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SDS가 9~10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의 현장 적용 사례와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REAL 2020'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REAL 2020에는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한 7000여 명이 사전 신청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9일 홍원표 대표이사(사장)가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전세계 17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사업과 국내 최대·최고 수준의 보안관제 서비스를 소개하는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이어 홍 대표는 판교 글로벌물류관제센터(GCC)로 옮겨 글로벌 물류 운영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기 상황에 선제 대응하는 통합 관제 체계를 설명하면서 삼성SDS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실현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는 점을 강조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가 지난해 'REAL 2019'에서 제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를 한 단계 발전시켜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및 실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DT 추진방법을 소개했다. 이 방법에는 자체 개발한 DT 역량 측정 툴(DRC·DMM)과 컨설팅이 포함된다.

DRC(Digital Readiness Check, 디지털 준비상태 확인)는 고객·시장, 전략·리더십, 기술·인프라, 사업운영, 조직·인적역량 등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디지털 수준을 점검해 준다.

DMM(Digital Maturity Model, 디지털 성숙도 모델)은 제조, 금융, 화학 산업별로 특화돼 개발, 구매, 제조, 마케팅, 판매, 경영지원 등 각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성숙도를 알려준다.

삼성SDS는 DRC·DMM으로 측정한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의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기업의 DT 마스터 플랜과 추진 전략을 수립하는 컨설팅을 수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 담당 임원 및 전문가들이 '디지털 기술 기반 기업 경영 혁신'을 주제로 차세대 ERP(전사적 자원관리)·SCM(공급망 관리) 등 경영 시스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AI 기반 업무자동화 솔루션 브리티 RPA △비대면 소통과 협업을 위한 브리티 메신저·미팅·메일 △3D 기술 기반 설계·엔지니어링 협업 솔루션 넥스플랜트 3D 엑설런스를 활용한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10일에는 AI, 보안,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산업별 디지털 전환 사례를 발표한다.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기술(Nexfinance AICR)을 적용한 은행업무 효율화 △자동화 기술을 접목한 보안관제 고도화 △삼성SD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한 금융권 디지털 혁신 △블록체인 기반 유통이력관리(Cello Trust) 등의 실제 사례가 상세하게 다뤄진다.

홍원표 대표는 "삼성SDS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 IT 인프라 및 글로벌 관제 서비스와 다양한 산업별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SDS REAL 2020에서 발표한 영상과 자료는 10일 행사 종료 후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