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수 GS칼텍스 회장, '하늘로 간 막내딸' 그리며 장학재단 설립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하늘로 간 막내딸' 그리며 장학재단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사진=GS칼텍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이 막내딸 故허지영 씨 이름을 딴 장학재단을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GS그룹의 공시에 따르면 허동수 회장은 '재단법인 허지영장학재단'에 13일자로 GS주식 6만주를 증여했다. 이 재단의 대표는 허동수 회장이다.

故허지영 씨는 올해 초 4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소식은 지난달 GS 주식 상황 변경 공시를 통해 알려졌다.

당시 허 회장은 딸이 보유했던 주식 5만8910주를 상속했다고 공시했는데 이번에 이보다 많은 6만주를 허지영장학재단에 증여했다.

재단법인 허지영장학재단은 GS그룹의 '특별관계'로 추가됐으며 GS측은 주식상황 변동 사유를 '재단법인 설립'이라고 설명했다. 주식 증여로 허 회장의 GS그룹 지분율은 1.81%에서 1.75%로 낮아졌다.

故허지영 씨는 허 회장의 2남 1년 중 막내딸로 큰오빠인 허세홍(51) GS칼텍스 대표이사와 둘째 오빠인 허자홍(48) 에이치플러스에코 대표이사와 달리 경영에 참여하지 않았다.

허동수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15년에는 주식과 현금 등 30억원을 기탁해 사회복지법인 동행복지재단을 설립한 바 있다. 당시 동행복지재단 설립 사실도 공시가 난 이후에야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