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인 '댄스 어썸'(#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D&AD 어워드'(Design and Art Direction Awards)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D&AD 어워드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갤럭시 A 시리즈는 몰입감 있는 디스플레이, 뛰어난 카메라 기능, 대용량 배터리 등 강력한 사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Z세대를 겨냥한 'AWESOME is for everyone'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에 수상한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은 '어썸'과 '스크린', '카메라', '배터리' 등이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리듬감 있는 화면 구성으로 주요 소비자층인 Z세대의 최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 행태에 착안해 갤럭시 A 시리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Z세대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진행한 '댄스 어썸(#danceAwesome)'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걸그룹 블랙핑크도 참여하는 등 470만 건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202억 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은 "갤럭시 A 시리즈는 Z세대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 경험에 집중했다"며 "블랙핑크와 협업한 댄스 어썸 챌린지와 같이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들이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재용 부회장, 삼성 '차세대 반도체' 개발 연구원 격려
- 이재용 "가혹한 위기, 시간 없다"···반도체 미래전략 점검
- 삼성전자, 캐나다 이통사 '텔러스'에 5G 통신장비 공급
-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생태계 경쟁력 강화
- 삼성전자, 혈압 측정 앱 '삼성 헬스 모니터' 출시
- 하반기 폴더블폰 경쟁 MS도 참전···삼성·화웨이와 붙는다
- 삼성전자, 가전 통합 슬로건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
- 삼성전자, 1분기 동남아시아 스마트폰시장 1위 탈환
- 삼성전자, 인텔 최신 칩셋 탑재 '갤럭시 북 S' 내달 출시
- 'AI석학' 세바스찬 승 프리스턴대 교수, 삼성리서치 소장 내정
-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2기 언택트 수료식
- 삼성전자,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2기 언택트 수료식
- [위투게더] 삼성, 협력사·산학·친환경 삼각축 'K칩 시대' 이끈다
- 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QLED TV 출시
- 삼성, QLED 보상판매 특별전···"최대 100만원 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