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온라인 언택트 발대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NHN고도는 지난 15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발대식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웰컴파티'를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은 선발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하고,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과제를 제공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및 참여자 안전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온라인 방식을 채택했다.
15일 오후 2시부터 약 100분간 진행된 발대식에는 선발된 총 40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초대됐으며, 잼라이브 퀴즈쇼 MC이자 유튜브 '허자매TV' 채널을 운영하는 허송연 아나운서가 메인MC로 참석했다.
발대식은 지원 시 제출과제였던 자기소개영상을 활용한 '콘텐츠크리에이터 3기 소개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선배들의 축하영상, NHN고도 브랜드 영상 등을 차례로 상영한 후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코너가 마련됐으며, 이전 기수의 응원과 3기의 포부를 들으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외에도 사전 단체미션으로 부여된 '콘크3기' 4행시 릴레이영상, 실시간 퀴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온라인발대식 후 약 12주간 NHN고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김종승 NHN고도 EC사업센터 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함께 하게 된 40명 모두 온라인 커머스 및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분들인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마케터로서 NHN고도를 세계에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코로나 쇼크' 혜택(?) 본 게임업계, '언택트 시대' 이끈다
- NHN, 1분기 영업익 283억 '30.2%↑'···"결제·게임 견인"
- NHN, 코로나19 환경 속 비대면 기업문화 도입 '눈길'
- 코로나가 앞당긴 '스마트 오피스' 시대···클라우드 협업 툴 大戰
- NHN고도,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 선봬
- NHN 토스트, 국가 연구 사업 수행 기업에 클라우드 지원
- NHN, 재택근무 가능 콜센터 솔루션 '모바일 컨택' 지원 확대
- NHN ACE, 여행업 고객사 '에이스카운터' 이용료 감면
- NHN, 콜 상담 솔루션 '모바일 컨텍' 내달 말까지 라이선스비 무상지원
- NHN, 한컴과 '클라우드 및 업무 협업 플랫폼' 협력 MOU
- NHN, 2020 게임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
- NHN, 삼성SDS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 강화
- NHN, HDC현대산업개발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
- NHN, 경남 김해에 제2데이터센터 'TCC2' 건립한다
- NHN, 경남도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MOU
- NHN, 그룹사 기술부문 경력사원 공개채용
- NHN 토스트,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 '쿠버네티스' 서비스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