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위기탈출 국면에서 주목할 펀드 5종 추천
KB증권, 위기탈출 국면에서 주목할 펀드 5종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KB증권은 31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위기상황이 마무리될 때 투자자들이 주목할만한 핵심 펀드 5종을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된 펀드 5개는 △KB통중국4차산업펀드(주식)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주식-재간접) △KB스타미국S&P인덱스펀드(주식-파생) △교보악사파워인덱스펀드(주식-파생) △한국투자삼성그룹주자1펀드(주식)이다.

KB증권은 리서치센터의 '코어뷰(Core View)'를 근거로 핵심 펀드 5선을 선정하고 펀드의 투자포인트로 향후 글로벌 경제를 이끌 주도 업종, 펀더멘탈 대비 낙폭과대에 따른 가격 메리트를 제시했다.

먼저 '주도업종'과 관련한 추천 펀드로 'KB통중국4차산업펀드'와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를 선정했다. 정보기술(IT)섹터가 타 섹터 대비 이익 성장의 가시성이 가장 탁월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다. 

'가격메리트' 측면에서는 급락 후 반등국면에서 액티브펀드에 비해 인덱스펀드의 성과가 우수했다는 점에서 'KB스타미국S&P인덱스펀드', '교보악사파워인덱스펀드'를, 한국증시의 하락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보다 과도하고 밸류에이션도 더 낮은 수준이라는 점에서 '한국투자삼성그룹주자1펀드'를 선정했다.

신긍호 KB증권 IPS본부장은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과 그에 따른 경기 우려가 증폭되면서 글로벌 증시 전반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주식시장이 이러한 공포를 선 반영했다는 점에서 서서히 안정을 찾아갈 것"이라면서 "위기탈출 국면에서 투자하면 좋을 만한 핵심 펀드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