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영선 기자] BNK경남은행은 '후불 하이패스카드 SIM형'을 출시해 판매 중이라고 4일 밝혔다.
후불 하이패스 SIM형은 휴대폰 USIM처럼 작은 크기로 SIM형 전용 차량 단말기(OBU)에서 사용 가능한 하이패스 카드다.
특히 다른 차량으로 옮기거나 교체할 때 손쉽게 뺐다 꽂으면 돼 설치가 간편하다. 또한 잔액을 미리 충전하는 선불 결제와는 달리 후불 결제 기능이 있어 더 편리하다.
현재 하이패스 SIM형 전용 차량 단말기(OBU)가 설치된 렉서스, 도요타, 르노, KG모빌리티 등 차종에서 사용할 수 있고, 점차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후불 하이패스 SIM형 발급 신청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결제사업부 이동원 부장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유형의 하이패스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경남BC카드 회원 중 하이패스 전용 SIM형 차량 단말기(OBU)를 이용 중이라면 후불 하이패스카드 SIM형을 발급해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후불 하이패스카드 일반형 및 SIM형 판매와 별도로 교통·주유 등에 특화된 'THE CARD 1472(일사천리)'도 판매 중이다.
철도·버스·지하철 10%, 항공사·택시 5% 등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국내 전 주유소 리터당 60원, 음식점·이동통신 자동이체 시 5% 청구할인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256만 외국인 모셔라"···지방은행, 특화점포·맞춤형 서비스 '박차'
- BNK경남은행, 제16대 김태한 은행장 취임
- 경남은행, 경남·울산 산불피해 복구 3억 성금
- BNK경남은행, 홈플러스 협력업체 긴급 금융지원
-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에 '무더위 쉼터' 운영
- BNK경남은행, 모바일 전용 '경남동행론' 출시
- BNK경남은행, 600억원 규모 'ESG 한국형 녹색채권' 발행
- [위투게더] 경남은행, 경남오페라단에 후원금 1억4000만원 전달
- BNK경남은행, 'BNK 공공 드림통장·드림적금' 출시
- BNK경남은행, 양산시와 '소상공인 특별보증 지원' 업무협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