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은 함정 분야에서 최초로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은 함정 분야에서 최초로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HD현대중공업)

[서울파이낸스 김완일 기자] HD현대중공업은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에서 주관하는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서'를 함정 분야에서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제도는 방위사업청이 방산물자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원가 관리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방산 업체가 해당 인증을 받으면 방산물자에 대해 추가 이윤을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방산 업체의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이 관리하는 원가 정보를 국방통합원가시스템에 연계해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이를 통해 일정금액 이상의 계약과 관련된 원가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2012년 인증제도 시행 이후 현재까지 지상, 항공 분야 방산업체 12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으며 함정 분야에서는 이번에 HD현대중공업이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함정 시장에서 신뢰도 및 수주 경쟁력이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가적인 이윤 확보 외에도 국가기관으로부터 투명하고 체계적인 원가관리를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