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올해 경제와 자산시장을 전망하고 고객별 투자전략 방향을 제시하는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5(KB Investor Insights 2025)'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KB금융은 메타버스, 오프라인 행사 등 매해 새로운 방식으로 KB 인베스터 인사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KB금융과 계열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 철학을 전달한다.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5는 '투자의 경계를 넓혀라'를 주제로 △금리·채권, 국내주식, 해외주식, 환율, 부동산 등 자산별 전망을 다룬 '투자 영역의 확대(Expand)' △자산배분, 절세, 보험, 연금투자 등 올해의 자산관리 전략을 전달하는 '투자 방식의 새로고침(Refresh)'으로 구성됐다.
5분 내외로 짧게 제작된 10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올해 경제흐름을 조망하고 새로운 투자 개념과 방식을 소개한다.
고객 관점에서 쉽고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등 KB금융 계열사의 최고 전문가 직원 64명이 투자 영역별 팀을 구성, 기획·연구·분석·촬영·편집까지 직접 참여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5는 가계 지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보험, 여행갈 때만 관심있던 환율, 무심코 내고 있는 세금, 노후를 책임질 퇴직연금 등 일상의 모든 금융생활을 투자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투자에 대한 경계를 더욱 넓혀 온 국민의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