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SK에코플랜트은 반도체·환경 혁신기술 및 솔루션 공모전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 및 시행중인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 대상 혁신기술 공모전이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반도체·환경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공동연구개발, 자금지원 연계를 통해 사업화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올해 공모전부터는 최근 SK에코플랜트가 활발히 전개 중인 반도체, AI·DT 사업 관련 기술까지 공모분야를 확대한다. 공모 수요기술은 △반도체 리사이클링 △반도체 인프라 △대기오염 저감 △환경시설 △해상풍력 △AI / DT △스마트건설 △기타(탄소저감 관련 기술) 등 총 8개 분야이며,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 및 자회사와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 기간은 지난 이달 4일 시작해 오는 25일까지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심사는 기술 혁신성, 적합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지며 11월 초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선정된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 및 자회사와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