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키움증권은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청소년 경제교육 멘토링 '키움드리머' 1기를 발족하고 대학생 멘토들과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키움드리머란 키움증권과 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UIC)가 함께 '건전한 금융·경제 교육'이라는 키워드로 대학생이 멘토가 돼 고등학생에게 올바른 경제 지식을 전달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경제적 안목과 인식을 심어주고자 추진된 고등학생 금융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키움드리머 1기의 첫 멘토링은 지난달 19일 인천외국어고등학교와 숭의여자고등학교에서 열렸다.
키움드리머 멘토링은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저축과 투자에 대한 기본 개념, 실물경제 이해와 경제적 사고 등 각 회차별 주제에 대한 강의와 과제, 이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미래를 위해 어떠한 경제적 안목을 지녀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초등학생들의 금융지식 이해 증진을 위해 진행 중인 1사1교 금융교육에 이어 이번 키움드리머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금융·경제 교육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안석훈 키움증권 부장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경제 교육을 위한 멘토로서 준비된 대학생들의 의지가 돋보인다"며 "키움증권은 책임감있게 지원해 향후 2기도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주간증시전망] 코스피, 기업 개별 실적 '주목'···2700선 넘을까
- 키움증권, 1분기 영업이익 3377억원···전년 대비 13.2%↓
- 증권사 해외법인 순이익 1814억 '11%↑'···IB·트레이딩 이익증가 영향
- 키움증권, 아동 자립 지원 '디딤씨앗통장' 장학금 전달
- 증권사, 중개형ISA 세제혜택 확대 기대감에 고객 유치경쟁 '활발'
- "고려아연, 2분기부터 실적 기대···목표가↑"-키움證
- 키움투자자산운용, 국내외 바이오 헬스케어 ETF 2종 출시
- 키움증권, 중개형 ISA계좌 전용 특판ELB 판매
- 키움증권, 매년 ROE 15%·주주환원 30%···기업 밸류업 '본공시 1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