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진화한 삼성 비스포크 홈···인피니트 라인 출시
더 진화한 삼성 비스포크 홈···인피니트 라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냉장고·스마트후드 등 프리미엄 제품 첫 선···2022년형 총 24종 출시
"올해 해외 50여개국으로 판매 확대"···'스마트싱스' 기반 제품 연결 강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 출시 4년 차를 맞아 '비욘드 비스포크(Beyond BESPOKE)'를 주제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17일 공개했다.

비욘드 비스포크는 기존 비스포크 가전을 한 단계 뛰어넘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올해 신제품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이 추가되고, 집 안의 모든 가전을 연결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가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은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된 미디어 행사에서 "공간과 시간, 경험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비스포크의 끊임 없는 진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2019년 비스포크 냉장고를 시작으로 생활가전에 비스포크 라인을 확대 적용해온 삼성전자는 기존의 비스포크 가치는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했다.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1도어 냉장고와 대용량 4도어 냉장고, 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 등 제품으로 구성됐고, 주방 전체를 빌트인 룩(Built-in Look)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 중 와인냉장고·스마트 후드는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하는 제품군이며, 일반 비스포크 라인업으로도 출시된다.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알루미늄·세라믹·스테인리스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강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는 최대 101병까지 보관 가능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구현했고, 와인 종류에 따라 분리 보관이 가능하며 4~18℃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공간을 갖췄다. 

이와 함께 와인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햄·견과류·치즈·과일 등 식품 특성에 맞게 5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멀티 팬트리'가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 간단한 터치나 스마트싱스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도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트 라인 외에도 에어컨과 세탁기, 건조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비스포크 생활가전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올해는 '모닝 블루'와 '이브닝 코랄' 등 5가지 색상이 신규 도입돼 총 19가지 색상의 패널(냉장고 기준)이 운영된다. 삼성전자가 이날 선보인 비스포크 홈 제품은 총 24종으로, 연말까지 비스포크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의 아바타가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진행된 '비욘드 비스포크' 미디어데이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로 가전제품 간 연결 경험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쿠킹·에어 케어·펫 케어·클로딩 케어·에너지·홈 케어 등 6대 서비스를 통합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라이프' 아이콘을 누르면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앞으로는 TV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쿠킹 서비스에선 보관 중인 식자재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에너지 서비스는 월별 전력 사용량과 예상 전기요금은 물론 AI로 사용량을 예측해 예상 요금을 미리 알려준다. 에어 케어는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 공기질까지 분석해 공기청정기를 알아서 제어하며, 클로딩 케어 서비스는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등 의류 가전제품 간 연결을 통해 최적의 의류 관리를 제공한다. 

홈 케어 서비스는 제품별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청소나 소모품 교체 시기를 알려줘 소비자가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집에 홀로 남은 반려견의 짖음을 감지해 힐링 음악이나 TV 프로그램을 틀어주는 등의 펫 케어 서비스도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가전을 원하는 만큼 오래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패널 교체가 가능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평생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평생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와이파이(Wi-Fi)가 탑재된 모델이라면 제품 구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부품 종류를 늘리고, 공기청정기·청소기 등에 적용하고 있는 에코 패키지를 국내 뿐 아니라 북미와 유럽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스탠드형 에어컨에 채용하고 있는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도 점진적으로 적용 제품과 지역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에 이날 공개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가전제품과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가전이 판매되는 국가를 50여개국으로 확대하고, 냉장고 중심에서 전 제품으로 확대해 글로벌 판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이재승 사장은 "올해는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확대해 비스포크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면서 "국내외 소비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홈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