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판교금융센터 개점식 메타버스로 진행
삼성증권, 판교금융센터 개점식 메타버스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은 판교금융센터 개점을 기념해 증권업계 최초 메타버스 개점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 판교금융센터는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대상의 SNI지점, 일반 우수고객 대상의 WM지점과 법인 고객 대상의 기업금융지점까지 총 3개 지점이 한곳에 모인 복합영업점포다. 판교 지역에 입주한 신성장기업의 경영진·직원들의 개인자산부터 법인자금까지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메타버스 개점식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11일 오후 4시 진행됐으며, 판교금융센터 직원은 물론이고, 센터 고객도 초대해 총 30여명이 개점을 기념했다. 특히, 문태식 카카오VX 대표, 정진수 엔씨소프트 수석부사장, 남승현 두나무 부사장, 신재성 라인플러스 이사, 김정록 카카오벤처스 상무, 박미영 한글과컴퓨터 전무, 김창훈 NS쇼핑 전무 등 판교에 입주한 10여개 기업의 CEO·CFO도 개점 축하를 위해 참석했다. 

실제 판교금융센터를 사전 촬영한 영상도 제공해 고객들이 직접 지점에 방문한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행사의 말미에는 개업떡을 돌리는 의미로, 퀴즈를 맞춘 일부 고객들에게 '떡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삼성증권은 이같이 차별화된 투자 패턴을 보이는 판교금융센터 고객에 맞춤화된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평균 10년 경력 이상의 베테랑PB 40여명을 전면 배치했다.

이찬우 삼성증권 강남지역본부장은 "메타버스로 진행한 이번 판교금융센터 개점식에 판교에 입주한 주요 기업의 경영진들이 성원해 주셔서 많이 놀랐고 감사했다"며 "철저히 고객눈높이에 맞춰 준비했던 이번 개점식처럼, 영업도 판교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로 확실히 차별화해 신성장 중심지 판교의 랜드마크 점포로 자리잡게 만들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원경 2022-01-14 08:38:45
메타버스 개발을 위한 기반 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확대 방안 세미나 안내입니다.
- AI, 인터랙션, 디지털 휴먼, NFT/전자상거래, 메타시티, 비즈니스 모델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2월 25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195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