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서경배 아모레 회장 "뉴 뷰티 선보이자"
[신년사] 서경배 아모레 회장 "뉴 뷰티 선보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온라인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3일 온라인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올해는 새 시대 고객이 원하는 뉴 뷰티(New Beauty)를 선보이자"고 주문했다. 3일 서 회장은 온라인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우리가 선보일 뉴 뷰티는 모든 존재가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그 잠재력에 주목하는 아름다움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 회장은 "전통적 뷰티의 영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포괄하는 라이프 뷰티(Life Beauty)로 업(業)을 확장하고 디지털 기술로 개개인에 맞춘 최적의 아름다움을 찾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위해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이라는 실천 목표를 제시했다.

강한 브랜드를 위해서는 성장을 견인할 엔진 상품 육성에 집중하고 더마(약국 화장품)와 웰니스(Wellness)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의 확장을 시도할 계획이다. 디지털 대전환과 관련해서는 디지털 세상 속 콘텐츠 등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엠제트(MZ)세대 소비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강한 팬덤을 구축하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통해 방문 판매를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회복한다는 전략이다.

사업 체질 혁신을 위해서는 시대에 맞지 않는 상품을 과감히 줄이고 데이터 기반으로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는 등 비효율을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서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명실상부한 브랜드 컴퍼니가 돼야 하고 비즈니스는 고객이 기대하는 방향으로 새롭게 조직돼야 한다"면서 "그동안의 관성을 버리고 새로운 시도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