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PC서도 모바일 뉴스 구독 사용성 이어간다
네이버 뉴스, PC서도 모바일 뉴스 구독 사용성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뉴스홈에서 구독 기반 언론사 편집 뉴스 제공. (사진=네이버)
PC뉴스홈에서 구독 기반 언론사 편집 뉴스 제공.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이버 뉴스는 사용자들이 모바일에서의 구독 뉴스 사용 경험을 PC에서도 동일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PC 뉴스 홈 영역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네이버 모바일에서 언론사를 구독해 보는 사용자 수는 2300만명을 넘어섰고, 한 사람당 평균 7개의 언론사를 구독하고 있다. 

이에 PC에서도 이와 같은 모바일의 구독 뉴스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언론사 구독 뉴스, 언론사홈, 언론사별 기사 본문 등 모바일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모바일 환경에 먼저 적용되었던 구독 기반의 언론사별 뉴스서비스가 네이버 PC 뉴스홈에도 적용된다. 언론사별 영역은 모바일 언론사편집판과 동일하게 언론사가 직접 선정한 기사들로 구성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언론사를 선택해 구독할 수 있고 구독 언론사 뉴스를 모아 볼 수 있다.

구독한 언론사가 없는 경우 언론사명 우측에 '+' 버튼을 누르거나 뉴스 상단에 있는 '구독 설정'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다. 또한 PC 우측 영역의 구독바를 통해 구독 언론사, 기자, 연재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언론사홈 우측에도 구독바가 동일하게 제공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

PC뉴스홈의 변화와 함께 언론사편집판이 홈의 역할을 하고 있는 네이버 모바일 뉴스홈은 종료된다. 사용자들이 모바일 뉴스홈 인터넷주소(URL)로 접근하면 정치, 경제, 사회 섹션 중 하나를 랜덤(동일 확률)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에서 개별 언론사들의 기사를 모아 서비스됐던 언론사 홈과 동일하게 PC에서도 해당 언론사의 주요뉴스 및 기자, 칼럼, 랭킹 등의 다양한 뉴스를 종합해 살펴 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구독한 개별 언론사홈에서 오늘의 주요뉴스·심층기획 기사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제 PC에서도 모바일과 동일하게 기사 본문 역시 각 언론사별 본문 형태로 서비스된다. 기사 본문에서 해당 언론사의 다른 섹션별 기사로 이동이 편리해지며 해당 언론사의 주요뉴스 및 랭킹 뉴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017년 10월부터 모바일 언론사편집 영역을 통해 언론사 구독 뉴스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사용자의 구독 경험을 확대하고,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뉴스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