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캄보디아서 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신한은행, 캄보디아서 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신한캄보디아은행에서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부터 신한캄보디아은행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뱅킹인 쏠(SOL) 캄보디아의 사용자환경 및 경험(UX·UI)을 개선하고, 로그인 방식을 다양화하는 등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비대면 신용대출의 경우 신청부터 한도 및 금리조회, 심사와 실행을 신속하게 진행해 예비 심사결과를 신청 당일 고객에게 SMS로 알리는 등 소요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쏠 캄보디아는 물론 페이스북과 신한캄보디아은행 홈페이지에서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은 프놈펜과 칸달 지방에 거주하는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미화 1만5000달러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이번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안으로 현지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TADA)와 제휴해 자동차금융 상품을 출시하는 등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신한캄보디아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신용대출 출시가 신한캄보디아은행 고객의 보다 편리한 금융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