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를 통한 디지털 탄소배출 저감 캠페인 '제로-백 챌린지'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탄소배출 저감 미션을 제시해 하나은행과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는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 △스팸메일 차단 △첨부파일 별도 저장 △휴지통 비우기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실천 가능하다. 디지털 친환경을 실천한 모습을 본인 SNS에 게시하고 참여활성화를 위해 다음 참여자 두 명을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본인 SNS에 #하나제로백, #하나탄소제로, #하나그린스텝5, #하나금융그룹 해시테그를 등록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친환경 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스트랩파우치 △Zero 미세플라스틱 샤워샴푸, 클렌징 비누 등 친환경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MZ세대와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실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외국환 특화 '글로벌 뱅킹 센터' 개점
- 은행 '종합재산관리자' 된다···신탁·투자자문업 범위 확대 (종합)
- 고승범 금융위원장-주요 시중은행장 간담회
- 은행권, 잇단 '대출 죄기'···농협 '한도 축소'·SC제일 '주담대 중단'
- 하나은행, 더 뱅커·PWM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 하나은행-KG이니시스, 혁신금융서비스 공동투자 업무협약
- 검찰, '이탈리아 헬스케어펀드 판매' 하나은행 압수수색
- 하나금융,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
- 하나금융,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
- 하나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하나 합'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