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UNIST, 배터리 인재 양성 'e-SKB' 석사과정 모집
SK온-UNIST, 배터리 인재 양성 'e-SKB' 석사과정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온-UNIST 산학협력 프로그램 e-SKB 석사과정 모집 공고 (사진=SK온)
SK온-UNIST 산학협력 프로그램 e-SKB 석사과정 모집 공고 (사진=SK온)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온과 UNIST는 배터리 기술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SK배터리 교육 프로그램(e-SKB, education program for SK Battery)’ 석사과정 모집 공고를 내고 인재 모집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SK온과 UNIST는 22년 3월 UNIST 대학원 에너지화학공학과(배터리과학·기술) 진학이 가능한 미래 인재를 대상으로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인원은 UNIST 대학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터리과학 및 기술-SK이노베이션(SK온) 특별전형'으로 지원하면 된다.

해당 전형 입학생에게는 석사 2년간 등록금과 학연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석사과정 졸업 후 SK온 취업에 특전을 제공받는다. 향후 채용이 이뤄질 분야는 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셀 개발, 배터리 공정개발, 배터리 시스템 개발 등이다.

송현곤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장은 "UNIST의 전지 기술 역량과 SK온의 연구개발 니즈를 조화해, 실무 능력과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K-배터리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정인남 SK온 배터리 기업문화실장은 "SK온은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며 "이에 필요한 배터리 인력을 주도적으로 육성하고 확보해 미래 배터리 산업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 생태계 발전을 촉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