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흥국생명 차세대 시스템 구축 우선협상자 선정
한화시스템, 흥국생명 차세대 시스템 구축 우선협상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의 W1NE 솔루션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의 W1NE 솔루션 (사진=한화시스템)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시스템 ICT 부문이 400억 규모 '흥국생명보험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보험·금융 환경의 디지털 전환(DT)과 다양한 고객 요구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존 보험업무시스템을 전면 개편·고도화한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신규 도입은 추후 별도로 분리발주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흥국생명의 보험코어(상품개발·보험계약·입출금 등 보험 주요업무), 재무회계, 영업채널, 경영관리 업무 전반의 IT 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하며, 보험상품 개발·운영의 효율 극대화와 판매채널 다양화를 지원한다.

한화시스템은 경쟁사인 LG CNS를 제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보험업 감독규정 개정안 반영과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Service Architecture)·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최신 패키지를 제공해 기술적 우위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보험의 각 기능들을 부품처럼 모듈화해, 신상품 개발기간을 최대 일주일로 단축시키는 한화시스템 독자개발 차세대 보험코어 솔루션 브랜드인 '와인(W1NE)'의 시장성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한화시스템 W1NE을 통해 필요할 때마다 켜고 끄는 온디맨드형(On-Demand) 보험과 온라인 미니보험 등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개인화 특성에 맞춘 트렌드 상품을 발 빠르게 개발·출시할 수 있다. 

올 7월 선보인 한화시스템 보험코어 솔루션 W1NE은 상품개발·보험계약·입출금·보험회계 등 모든 보험업무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우선협 선정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한화시스템 보험코어 솔루션 W1NE과 선진형 서비스 패키지 제공 등 기술력 우위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며 "'디지털기반 건강보험 특화회사'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흥국생명을 위해 업계 최고의 금융·보험 시스템을 구축, 고객사 디지털 혁신과 미래형 비즈니스 경쟁력 극대화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