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국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해 KT AI 실습 플랫폼 '에이아이두'(AIDU)를 한양대에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에이아이두는 KT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교육플랫폼이다. KT는 인공지능 인재 육성은 물론, AI 모델링을 실제 업무에서 해볼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에이아이두를 개발했다. 에이아이두 플랫폼을 활용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데이터 분석· 처리와 AI 모델링이 가능하다. KT는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에 에이아이두를 핵심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한양대학교는 지난 2016년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이하 SW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비전공자 대상 SW기초교육과 함께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T와 한양대는 SW심화교육 과정에 AIDU를 적용,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AI 실습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진영심 KT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AI 교육은 무엇보다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분석해보고 모델링해보는 실습이 중요하다"며 "KT의 에이아이두로 AI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캐롯손보와 제휴···"고객 편의 확대"
- KT, 기업 고객 디지털전환 생태계 구축 위한 'B2B 원팀' 출범
- KT 인공지능 컨택센터,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 K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플래티넘 클럽' 진입
- KT "로봇플랫폼 기반으로 생활 속 디지털전환 선도"
- KT, 'TV채팅' 서비스 출시
- KT-삼성전자, 국가재난안전통신 전국망 개통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제주시 연동에 오프라인 1호 매장 개점
- KT, 5월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풍성'
- "소상공인 힘내세요"···KT, 임직원 대상 '사랑의 효박스' 판매
- KT 스튜디오지니-마인드마크, 콘텐츠 사업 '맞손'···"제작 역량 강화"
- [신상품] KT-아이스크림에듀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
- KT-바이칼AI, 노년층 대상 AI 활용 인지장애 예측기술 개발
- KT, 1분기 영업이익 4442억원 '15%↑'···"B2B·미디어 급성장"
